다빈치 리졸브 튜토리얼/루이자 제작 영상

다빈치 리졸브로 만든 영상 (유튜브 브이로그 인트로)

줄무늬옥수수 2022. 9. 7. 19:36
반응형

 

 

 

"다빈치 리졸브로 무료로 브이로그 만들어 볼까?"

 

 

 

3년전 캐나다에서 코로나로 인해 이도저도 못하고 밝이 묶인 적이 있습니다. 위기는 기회라고 '시간이 생겼으니 그동안 해보고 싶던 것을 실행해보자' 했던 것이 유튜브 브이로그 였습니다. 

 

 

'취미'로 시작할 것이기 때문에, 돈은 들이기 싫었어요. 그래서 알게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다빈치 리졸브"입니다. 보통 무료버전이라고 하면 정-말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그러나 다빈치 리졸브는 웬만한 기능은 다 쓸 수 있었고 초보자들이 시작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렇게 유튜브로 다빈치 리졸브를 공부해나가면서 스스로 브이로그를 만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로 밖에는 나갈 수 없고, 숙소 안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했고, 한국으로 돌아오기전 3개월동안 정말 밤새면서 즐겁게 했던 것 같아요. 

 

 

제가 완벽한 전문가는 아니지만 독학으로도 이정도는 할 수 있다! 라는 것을 보여드리고자 제가 다빈치 리졸브로 만들었던 영상들을 조금씩 올려보고자 합니다. 

 

 

 

 

 

 

위의 영상은 제가 처음으로 만들었던 브이로그 영상의 인트로입니다. 뒷 이야기도 있는데,, 제 얼굴이 나오기 때문에 제가 손발이 오그라들어서 못 보겠더라구요. 그래서 인트로만 살짝 올리고 갑니다. 

 

 

 

 


 

 

 

 

 

 

 

3년전 캐나다 영상을 보니, 저때가 그립기도 하고 혼자서 뚝딱 뚝딱 영상을 만들고 있었을 제가 기특하네요. 저 시간이 없었더라면, 저는 아직도 생각 속으로만 '나도 해봐야 하는데'하고 있었을 거예요. 이 순간이 있었기에 지금은 영상을 돈받고 만들기도 하는 제가 되었어요. 제가 했다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은 시간과의 싸움인거 같아요. 처음에 배워나갈 때는 시간이 참 오래 걸려요. 

 

 

그러나 어느 순간 손에 익숙해지면, 영상을 어디서 잘라야 할지,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가 쉽게 그려질겁니다. 저랑 함께 해 나가보아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써봤는데요. 

저의 글들을 꾸준히 봐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드리며,

다음에 뵙겠습니다.

 

 

 

 


▶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 무료 다운 받으러가기 ↓

2021.02.16 - [다빈치 리졸브 튜토리얼] - 다빈치 리졸브 무료 다운 방법 / 사용 방법 (17 베타 버전)


▶ 다빈치 리졸브 영상 편집 강의 순서대로 보러 가기 ↓

2021.02.18 - [다빈치 리졸브 튜토리얼] - 무료 편집 프로그램 다빈치리졸브17 컷페이지 마스터하기(1)

2021.02.22 - [다빈치 리졸브 튜토리얼] - [다빈치 리졸브 무료 강좌] 자막 넣기 1 (+폰트, 색상, 사이즈, 위치, 글자간격, 줄간격 조절)

2021.02.19 - [다빈치 리졸브 튜토리얼] - 다빈치 리졸브 17 무료강좌 - 영상 크기조절 / 자르기 / 안정화 / 다이나믹줌/ 속도조절 등

2021.03.03 - [다빈치 리졸브 튜토리얼] - [다빈치리졸브강의(블랙매직디자인)] 3D 자막으로 입체적인 영상 만들기

2021.02.27 - [다빈치 리졸브 튜토리얼] - [다빈치리졸브강의(블랙매직디자인)] 영상 속도를 느리게했다가 빠르게하기, 빠르게 했다가 느리게하기

2021.03.04 - [다빈치 리졸브 튜토리얼] - [다빈치리졸브강의(블랙매직디자인)] 10초컷 음악삽입하기

2021.02.27 - [다빈치 리졸브 튜토리얼] - [다빈치리졸브강의(블랙매직디자인)] 흔들린 영상에 손떨방효과(안정화stabilization) 주기

2021.02.24 - [다빈치 리졸브 튜토리얼] - [블랙매직 다빈치 리졸브] 감성 브이로그 배경(백그라운드)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