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물 공유

[아이패드 굿노트 속지] [PDF] 다이어트 플래너 다이어리 (블루_세로)

줄무늬옥수수 2021. 3. 7. 00:50
반응형

아이패드 굿노트 다이어트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아이패드 굿노트 속지 무료 공유 - PDF - 다이어트 플래너 3 - 다이어리]

[블루_세로]

 

 

 

 

 


 

모두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다시 시작한 다이어트를 아직은 지켜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굿노트로 다이어트 플래너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날이 따뜻해졌다가 추워졌다가 변덕스러운 요즘인데요.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야외에서 운동하시는 분들은 아직은 그래도 따뜻하게 걸쳐 입으셔야 합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빠르게 지나가는 시간에 며칠 전에 내가 무엇을 먹었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플래너를 적으면서 본인이 무엇을 먹었는지 기록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어느 순간 본인이 스스로의 영양사이며 트레이너가 되어있을 겁니다. 

 

 

 

 

 

전문가들의 도움도 중요하지만 본인 스스로가 자신에 대해서 잘 알고 분석할 줄 알아야 합니다. 저는 밀가루 음식을 너무 좋아합니다. 특히 라면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기록을 하지 않고 먹다보니 일주일에 적정량을 넘겨서 먹고 있는 저를 발견하더라고요. 

 

반응형

 

 

아이패드 굿노트 다이어트 플래너를 사용하면서부터 제가 라면을 얼마나 많이 먹는지 알게 되었고, 다이어리를 통해서 객관적으로 어느 패턴으로 먹게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마음을 다시 다잡게 되는 동기부여가 되었고 "다음 주에는 덜 먹어보자.! 다음주 플래너는 일주일에 한 번만 적을 수 있도록 줄여보자!" 계속 피드백하고 스스로를 다독이게 되는 것입니다. 본인이 트레이너가 된 것입니다. 

 

 

사람이기에 당연히 습관을 픽스하기가 힘듭니다. 유혹도 많습니다. 그래도 아무것도 안 하고 포기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오늘 날짜라도 먹어보세요. 아니면 오늘 뭐 먹었는지만이라도 먹어보세요. 그렇게 시작하는 겁니다. 거창한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하루만, 그저 하루만 성공해보세요. 그거면 됩니다.! 

 

 

아이패드 굿노트 속지 다이어트 플래너를 기록하면서 피드백을 꼭 하세요. 그러나 절대 부정적이거나 좌절하는 피드백은 지양하세요! 스스로를 칭찬해주고. 작은 행동이라도 찾아서 뿌듯함을 기록해보세요. 완벽하게 해야할 이유는 없습니다. 

 

 

 

 

이번에 만든 아이패드 굿노트 다이어트 플래너 속지는 제가 필요해서 만들었는데,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과 나누려고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좋아하는 스타일과 색이 다름을 이해하고 색감을 개성 있게 바꿔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블루 컨셉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그저 다이어리 속지임에도 색깔만 바꿔줬는데 좋은 기분을 줍니다. 

 

 

 

아, 그리고 혼자 하는 것보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기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같이 다이어트 플래너 속지 공유하셔서 서로 힘이 될 것입니다.  2021년 어쩔 수 없이 활동량이 줄어버렸지만 그래도 건강을 지켜나가요! 작은 움직임이 나중에 큰 결과를 가져옵니다! 

 

 

 

 

 


다이어트 플래너 다이어리의 장점

1. 본인의 다이어트 성공 루틴을 발견할 수 있다.

 

2. 피드백을 통해서 본인에게 딱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을 수 있다.

 

3. 지나간 기록들을 보며 스스로에게 다이어트 동기부여를 줄 수 있다.

 

4. 작심삼일에서 벗어나 더 오래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게 해 준다. 

 


 

 

 

 

 

 

 

 

 


 

▶ 아이패드 굿노트 다이어트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아이패드 굿노트 다이어트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아이패드 굿노트 다이어트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아이패드 굿노트 다이어트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아이패드 다이어트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기록 방법 

 

▶Date: 날짜를 기록합니다. 

 

 

D-day: 디데이를 정해놓고 싶다면 디데이를 기록합니다. 예를들어 바디프로필을 찍는 것이 예약되어 있다면 바디프로필의 날짜를 디데이로 정해놓고 다이어트 욕구를 불러줍니다. 디데이를 세면서 더 열심히 할 수 있겠죠?

 

 

▶목표몸무게/현재몸무게: 목표한 몸무게가 있다면 적어줍니다. 그리고 현재 몸무게와 비교하면서 목표 몸무게로 다가가는 본인의 몸무게를 보면서 힘은 냅니다. ※목표 몸무게를 너무 극단적이게 적으면 안됩니다. 현재 본인 몸무게에서 최대 3kg가 적당합니다. (*단기 목표 몸무게를 적는다) 그리고 목표 몸무게를 달성한 후 그 다음에 새로운 목표 몸무게를 정하면 됩니다. 

 

 

▶오늘식단: 오늘 먹었던 모든 식단을 적습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적어주세요. 그래야 나의 식습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식을 점심과 저녁 사이에 먹었다면 간식칸에 먹은 간식을 적고 ()안에 먹은 시간대를 작정합니다. (저는 일하면서 항상 비슷한 시간에 간식을 먹었더라고요. 기록하고 나서 깜짝 놀라서 그 뒤로는 의식적으로 안 먹게 되었습니다.)

 

 

▶식단피드백: 오늘 먹은 식단을 분석합니다. 제가 위에서 간식을 먹는 주기적인 시간대를 발견하고 다음에는 그 시간대에 간식을 먹지 않겠다 한 것 처럼 여러분도 여러분의 식단을 보면서 새로운 다짐을 적어줍니다. 그리고 어제보다 나아진 본인의 모습이 있다면 아끼지말고 스스로를 칭찬해줍니다. 예를들어 제가 어제는 라면을 먹었는데 오늘을 라면대신 곤약면을 먹었다면 "라면이 너무 먹고싶었는데 곤약면으로 라면을 대체했다! 완전 칭찬해!! 내일도 만약 라면이 먹고싶으면 곤약면이나 다른 것을 먹자" 이렇게 적어주는 겁니다. 

 

 

▶오늘운동: 오늘 했던 운동들을 다 기록합니다. 거창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들어 출근길 엘리베이터 대신에 계단으로 올라간 것을 적어도 됩니다. 30분 산책한 것도 적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조금씩 조금씩 늘려가는 겁니다. 

 

 

▶운동피드백: 전문가는 아니지만 본인이 먹는량에 비해 움직임이 얼마나 되는지 본인이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의 운동량이 어느정도였는지 어떤 운동을 더 해서 해볼지 피드백 해봅니다. 

 

 

 

 

 

 

 


아이패드 다이어트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PDF파일 공유 (블루_세로_)

 

굿노트다이어트플래너_블루_세로.pdf
0.06MB

 

 

 

노력은 여러분을 배신하지 않고 저를 배신하지 않을 것입니다 :) 오늘도 힘내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 

 

 

 

반응형